말씀의 힘
top of page

말씀의 힘


한 사람이 저를 불렀습니다. 그는 자신이 지금 하고 있는 것을 말하기 시작했습니다. 지금 하고 있는 것은 선박에서 일을 하면서 하나님의 은혜를 생각하며 복음을 증거하고 있는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성경을 가르치고있는 것입니다. 라고 말하고 그는 계속해서 말을 이어갔습니다.

계속 이어진 그의 말은 자신의 과거의 삶이었습니다. 그는 "저는 저의 과거의 삶이 얼마나 부끄러웠는지 모릅니다." 라고 말하면서 자신은 말로만 예수 믿는 다고 하는 삶을 살았지만 실제적인 삶은 그렇지 못했다고 솔직하게 고백하는 것이었습니다. 한마디로 자신의 삶이 방탕한 삶이었음을 말하면서 그는 눈물을 흘렸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선박안에서 성경을 가르치기 시작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작정하고 휴가 때에 성경공부를 훈련을 받고 다시 선박에 일하러 나와 선박에서 복음을 전하기 시작했던 것입니다.

그가 어떻게 그렇게 될 수 있었습니까? 그는 말하기를 Rev John Park이 자기 선박에 와서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할 때, 말씀을 들으면서 마음이 찔렸고, 그로인하여 회개와 함께 “내가 이렇게 살아서는 안된다” 라고 스스로 자신을 채찍하며 회개하고 휴가중에 모 침례교회에 나가 성경을 공부하는 훈련을 집중적으로 마치고 다시 선박에 나와 성경을 가르치고 있다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어떻게 이러한 일이 일어날 수 있습니까? 저는그저 하나님의 말씀을 전했을 뿐인데 그는 자신의 삶을 통째로 바꾸었습니다. 그 이유는 한가지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에는 힘, 능력(power)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에는 사람을 변화시키고, 그와 함께 새로운도전과 새로운 변화와 선한 영향력을 발하도록 하는 능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쓰여졌고 성령님은 그 말씀과 함께 역사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에는 예나, 지금이나 그리고앞으로의 미래에도 하나님의 능력이 있고,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 자에게서 그 능력이 나타나게 됩니다.


추천 게시물
Check back soon
Once posts are published, you’ll see them here.
최근 주일설교

주일설교 & 칼럼

날짜별 분류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