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정체성으로 세상에 Impact를
top of page

자신의 정체성으로 세상에 Impact를

우리가 삼하 2장 1-12절을 보면 므비보셋이 다윗 왕 앞에서 자신을 향하여 종이라고 표현합니다. 물론 왕 앞에서의 자신을 낮춤을 말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다윗 왕은형제처럼 지냈던 요나단을 생각하여 므비보셋을 향하여 왕의 아들로 인정하고 자기 상에서 같이 식사하자고 하며 전에 할아버지 사울이 가졌던 재산을 모두 환원하여주는 것을 봅니다. 므비보셋 자신 밖에 있는 사람이 므비보셋 자신의 정체성을 굳건하게 세워주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다윗이 이렇게 할 수 있었던 것은 다윗이 자신의 정체성에 대해서 분명하기 때문입니다. 다윗은 골리앗과 싸우러 가면서 자신을 향하여 하나님의 이름으로 나아간다. 곧 자신이 하나님의 군사임을 말합니다(삼상17:25-51). 하나님 안에서 자신의 정체성에 대해서 분명하게 말합니다.

여러분들의 정체성은 무엇입니까? 여러분의 정체성은 확고합니까? 그 정체성을 확고히 해주는 배경은 무엇입니까? 한 신학자는 3가지를 말합니다. 자신의 소속감, 자신의 존재가치, 그리고 자신을 헌신할 수 있는 존재능력이라고 말합니다. 이 세가지가 자신의 정체성을 분명히 세워준다는 것입니다. 가족이라는 단체에 분명히 소속되어 있고, 그 속에서의 존재가치의 귀중하고 분명하고 확실함, 그리고 가족을 위해서 헌신할 수 있는 것으로 한 가족의 일원으로서 자신의 정체성을 분명히 합니다. 뿐만아니라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아들의 나라, 곧 하나님의 나라에 영원히 소속된 함께 성도된 자들입니다. 그 존재가치는 이루 말할 수 없이 귀중합니다. 그런데 그 소속감과 존재가치를 확고히 하고 정체성을 분명하게 드러나게 하는 것은 또한 섬김으로 말해주고 증명해줍니다. 고전12장에서 설명하는 것처럼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머리로 한 그분의 지체들입니다. 우리는 예수님처럼 섬기고 자신을 내어줄 때 우리의 소속은 분명하고, 존재가치 역시 너무 귀중하다는 것을 증명해줍니다. 그래서 정체성은 더욱 빛이 나며 많은 사람들에게 Impact를 주게 되는데, 그 Impact는 영원할 것입니다. 분명한 정체성을 가지고 세상에 Impact를 주는 성도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여러분들은 분명히 그렇게 할 것입니다.


추천 게시물
Check back soon
Once posts are published, you’ll see them here.
최근 주일설교

주일설교 & 칼럼

날짜별 분류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