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간을 어떻게 보낼 것인가요?

9 Aug 2020

 

자녀를 자녀답게, 자녀를 훌륭하게, 자녀를 더욱 복되게, 자녀를 세상의 좋은 그릇이 되게 하기 위해서 훈련이 필요하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문제는 훈련의 메뉴얼을 모르고, 어떻게 훈련시킬 것인가? 를 모르고, 훈련에 대한 목적이 불분명하며, 훈련받지 못한 자신 때문에 훈련하는 것을 실행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자녀의 멋진 미래를 위해 훈련을 시도하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이 훈련받은 경험과 항상 끊임없는 훈련중에 있어야 합니다.

 

주병열목사는 제자훈련의 목적을 3단계로 나누어 말합니다.

 

첫째, 제자는 반드시 훈련으로 되며, 둘째, 제자훈련은 삶의 주도권을 하나님께 맡기는 것이며, 셋째, 제자훈련은 하나님의 위대한 계획에 참여하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중에서 제자훈련은 반드시 훈련으로 된다는 것에 집중한다면, 제자훈련은 이론이 아니라 삶이고, 논리가 아니라 실제라고 말합니다. 출애굽한(애굽으로부터 구원받은) 이스라엘 백성들은 광야에서 훈련을 필요했습니다. 그들에게 있어서 가나안 정착은 하나님의 놀랍고도 크신 은혜였지만, 그것은 또 하나의 도전이었음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 아주 중요한 것은 가나안이라는 것은 단순히 공간적 장소가 아니라 하나님과의 인격적 관계 안에 들어가는 것에 더 큰 의미를 두고 있습니다. 하나님을 더 깊이 알면 알수록 전에 경험해 보지 못한 은혜를 맛보게 됩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을 지식 이상으로 알고, 능력 이상으로 경험하는 것은 너무나 중요한데, 이를 위해서 훈련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제자훈련은 단지 앎(지식)의 영역을 넓히거나 교회의 문화를 익히는 것이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 안에 거하고, 그분과 동행함으로 그분의 무한한 은혜의 세계를 체험하는 것입니다. 그 이유로는, 그 안에는 이 세상이 알지 못하는 하나님의 비밀이 묻혀있기 때문입니다. 그 묻혀있는 하나님의 비밀, 보고를 캐기 위해서는 훈련이 필요합니다.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 온전하고 철저하게 훈련하는 것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매우 제한받는 이 시간, 그러나 어떻게 생각해보면, 이번의 시간들이 자신에게 특별하게 주어진, 그 무엇인가에 특별히 더 집중하는 시간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 시간을 어떻게 보내고 싶습니까?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들, 하나님의 특별한 백성들로서 하나님의 비밀, 보고를 캐내는 일에 들어가고 싶지 않습니까?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와 함께 훈련에 들어가보시기를 바랍니다. 성경을 깊이 읽고 묵상에 들어가며, 묵상집을 사서 체계적으로 훈련에 들어가시기를 부탁합니다.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Please reload

추천 게시물

I'm busy working on my blog posts. Watch this space!

Please reload

최근 주일설교
Please reload

주일설교 & 칼럼

날짜별 분류
Please reload

​찾아오시는 길

64 Spence Road, Wavell Heights QLD 4012

>>대중 교통

BUS - 버스 322,  Spence Rd, Bus Stop 39/40 에서 하차

>>기타 픽업 문의

김은석 전도사 0410 107 906 

박권용 목사 0413 140 550

brisbane.logos​missionchurch

  • 화이트 인스 타 그램 아이콘

© 2019 호주 브리즈번 로고스 선교 교회  | Logos Mission Church.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