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한 자로 천을 이루게 하시는 예수 그리스도
top of page

약한 자로 천을 이루게 하시는 예수 그리스도

이 세상은 약한 자가 패배하는 세상이다 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일당백(一當百)이란 말이 있습니다. 한 사람이 100명을 당해낸다는 뜻입니다.아브라함이 집에서 자라고 연습한318명으로 엘람왕 그돌라오멜과 함께 세 나라의 연합군을 물리쳤으니(창 14;1˜16) 아브라함과 그의 군대가 일당백의 사람들이요, 가나안 땅을 평정한 여호수아가 일당백의 사람입니다. 나실인인 삼손 사사는 나귀의 턱뼈를 가지고 블레셋 사람 1000명을 죽였고 기드온 사사와 많은 선지자들 역시 모두 일당백의 사람이었습니다.

이사야 60장은 이스라엘이 포로생활에서의 귀환 후에 자기 땅에서 누릴 번영에 대한 말씀인 동시에 메시아 왕국의 도래와 그 왕국에서 성취될 일들에 대한 예언의 말씀입니다.“일어나라 빛을 발하라 이는 네 빛이 이르렀고 여호와의 영광이 네 위에 임하였음이니라”(사 60;1)는 말씀처럼 빛의 근원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어두운 세상에 임하실 것이고 그 분의 빛을 받아서 어두운 세상을 비추게 하므로 모든 세상 사람들은 사면에서 모이게 될 것입니다. 열왕의 재물도 네게로 모일 것이고 하나님의 성전이 재건될 뿐만 아니라 큰 번영이 이루어져서 “땅을 영영히 차지하게 될 것”(사 60;21)에 대한 예언입니다.

이 땅에 오신 예수 그리스도는 약한 자로 하여금 강한 자가 되며 작은 자가 천을 이루게 하실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믿음입니다. 온전한 믿음, 온마음과 온 생각이 그분 한분만으로만 채워진 믿음을 말합니다. 그 한분만으로 자신의 마음과 생각에 채워져 있다면 비록 작은 자일지라도 천명을 감당하는 능력의 사람이 되며 선한영향력을 나타내는 자가 될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그렇게 사용되게 하실 것입니다. 호주사람인 닉부이치치의 몸은 허리 밑으로는 없습니다. 양팔도 없습니다. 그러나 그는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력을 드러내는 삶을 살고 있습니다. 이 세상은, 약한 자는 패배하는 세상으로 만들지 모르나,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는 약한자로 천을 이루게 하는 구원주이십니다.


추천 게시물
Check back soon
Once posts are published, you’ll see them here.
최근 주일설교

주일설교 & 칼럼

날짜별 분류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