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언제나 영원토록 동일하신 하나님




예수님은 더 나아가서 ‘하나님은 죽은 자의 하나님이 아니요 살아있는 자의 하나님이시다’라고 선언합니다. 여호와 하나님은 산자의 하나님입니다.

마22:32절에서 예수님이 말씀하신다. 하나님은 살아있는 자의 하나님이시다.

산자의 하나님이란 무엇일까요? 성경주석에는 과거의 하나님이 아니라 현재의 하나님으로 해석합니다. 하나님은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 모두의 하나님이 되신 것처럼 지금도 살아계셔서 활동하시며 나의 하나님이 되어 주십니다. 아브라함의 하나님은 이삭과 야곱의 하나님이시고 또한 모세의 하나님이 되시고 다윗 엘리야의 하나님이시고 또한 바울과 베드로의 하나님이시고 오늘날 우리/나의 하나님이 되십니다. 아브라함의 하나님, 이삭의 하나님, 야곱의 하나님은, 하나님은 과거에도 계셨고, 현재도 계시며 미래에도 계시는 동일하신 모습으로 살아계신 하나님이십니다.

 

여호와 하나님은 지금도 살아계셔서 우리와 함께 하시며 역사를 주관해 가실 뿐만 아니라 하나님께 말씀하신 자신의 언약을 이루어 가시는 영원히 살아계신 하나님이십니다. 믿음으로 영원토록 동일하신 하나님과 함께 하는 우리 모두는 영원한 은혜와 복이 또한 함께 합니다. 


박권용 목사


 

Comments


추천 게시물
Check back soon
Once posts are published, you’ll see them here.
최근 주일설교

주일설교 & 칼럼

날짜별 분류
bottom of page